본문 바로가기

저축 연구

개인이 할 수 있는 안전한 투자!!!??


개인이 할 수 있는 안전한 투자????   


어쩌면 이 말은 상충되는 단어( 안전한 vs 투자 )의 조합인지 모르겠다. 


투자는 리스크를 같이 안고 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이란 단어는 낯설어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지금 상황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는 시대이다. 은행 금리가 1%대이고 실질금리를 생각하면 0%대가 나오기 때문이다. 정말 헬조선이 따로 없다. 


저축을 하는데 최소한 그 저축이 물가 상승률은 커버해줘야 저축의 의미가 있다. 그렇기에 0%대의 저축은 정말 의미가 없는 것이다. 돈의 액수는 보전이 되지만 그 가치는 계속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라는 것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개인이 관심 갖기 어려워서 그렇지 관심 갖고 찾아보면 별다른 관리 없이도  3~5% 수익률을 내는 채권도 있다.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고 해외로만 눈을 돌려도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는 상당히 많다. 그런데 그런 정보의 접근성 자체가 떨어진다. 개인이 자신의 업을 가지고 살면서 투자처를 물색하고, 투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현재 돈을 벌고 있기 때문에, 달리 표현하면, 지금 돈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살아도 괜찮을거라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기존 관성을 유지한다. 

이렇게 기존 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편하고, 쉽고, 익숙하다.   그 말은 반대로 표현하면, 기존의 삶을 바꿀 수 없는 여지가 높다는 것이다. 계속 비슷한 삶을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개인이 할 수 있는 안전한 투자는 분명히 존재한다. 다만, 기존의 관성을 깨고 나오는 결단이 있어야 그 투자처도 눈에 보이는 것이다. 


대기업이 짜놓은 프레임으로 보면 잘 보이지 않지만, 왜 그렇게 만들어놓았는지 고민해보면, 분명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먼저는 기존의 관성을 깨야 한다~!!!  기존 가난의 습관을 끊어내라~!!!!! 


[문의 및 상담 안내] 

카톡 : temptress

손전화: 010-9505-8387